본문 바로가기
해외축구소식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 세바스티앵 알레, 암 진단 및 복귀

by 양양AAAAAA 2023. 2. 15.

암 진단 및 복귀 2022년 7월 18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 입단한 지 2주가 채 안 된 2,740만 파운드의 스트라이커 Sebastien Haller는 몸이 좋지 않아 훈련을 중단했습니다.

그는 몇 주 동안 기분이 좋지 않았지만 그것이 소화기 문제이거나 잠재적으로 탈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24시간 이내에 고환 종양이 진단되었습니다.

2019년 당시 클럽 레코드 £45m에 웨스트햄에 입단한 28세의 코트디부아르 국가대표는 화학 요법과 두 번의 수술을 포함하는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는 지난달 훈련에 복귀했고 1월 22일 아우크스부르크와의 경기에서 후반 교체 선수로 도르트문트 데뷔전을 치렀다. 2월 4일 세계 암의 날, Haller는 Freiburg와의 경기에서 그의 신생 클럽에서 첫 골을 넣었습니다.

첼시와의 챔피언스 리그 16강 1차전을 앞두고 할러는 BBC 스포츠와 만나 암 진단의 영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감정적일 시간 없어'

Haller는 자신이 들은 내용을 명확히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암이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을 때도 그는 두렵지 않았습니다.

"첫날 나는 그것이 암이라는 것을 몰랐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냥 '종양'이라고 했어요. 하지만 저는 의사가 아니에요. 그게 무슨 뜻인지 정확히 몰랐어요. 그냥 의사한테 물어봤어요. '암이요?' '예'라고 하셔서 '그냥 말하세요'라고 했어요.

"물론 정말 심각한 일이 일어나고 있고 많은 것이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비뇨기과 의사는 제가 겁먹지 않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는 제가 잘 나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의 모든 말을 당연하게 여겼습니다."

Haller는 아버지이자 형제이자 아들입니다. 그는 또한 남편입니다. 그의 첫 번째 전화는 당시 부부의 세 자녀와 함께 휴가 중이던 아내 프리실라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감정적으로 지낼 시간이 없었습니다."라고 그는 회상합니다. "그녀는 아이들이 있었고 나는 다른 약속이 있었습니다. 나는 솔직해야 했습니다. '앉으세요. 당신에게 심각한 것을 말해야 합니다.' 그녀가 처리할 수 있도록 빨라야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누군가와 결혼했을 때의 입장입니다. 모든 것을 공유해야 합니다. 문제의 일부만 피할 수는 없습니다."

 

Haller는 자신의 여정을 공개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SNS에 병원 침대에서 찍은 사진을 올렸다. 그의 화학 요법 과정이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면서 또 다른 사람은 대머리로 나타났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있는 사진은 제 자신을 아주 잘 반영합니다."라고 Haller는 말합니다. "혼자라면, 아내와 함께라면 아마 다를 거예요. 하지만 아이를 낳자마자 아이들이 당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나쁘게 생각할 시간이 없어요. 무슨 일이 있어도 아이들에게 보여줘야 해요." 모든 것이 괜찮습니다.

"물론 안 좋은 순간도 있겠지만 그게 가장 낮은 부분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제가 아파서 감정적으로 쉽지는 않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아닌 저에게 모든 관심이 쏠렸어요. 우리 가족도 고통받고 있는데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 게 큰 문제다.

"그들에게는 정말 복잡했습니다. 그들은 내가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내 얼굴 만. 이것이 가장 다루기 어려운 부분이었습니다.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더 많은 걱정을 하게 됩니다. 우리가 말하는 것과 우리가 서로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해 더 신중하게 만듭니다. 다른."

그가 받은 지지 메시지에 압도된 할러를 중심으로 축구계가 하나가 되었습니다. 하나는 Ajax의 옛 상사 Erik ten Hag에게서 나왔습니다. Haller는 그가 돌아올 것이라는 것을 한 번도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도르트문트에 대해 기분이 나빴습니다.

"나는 '그들이 선수를 샀고 2주 후에는 얼마나 오래 뛸 수 있을지 모르겠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나쁜 거래였어. 당연히 돌아와서 그들이 나에게 준 지원을 돌려주고 싶었어. 이건 정말 중요했어. 내가 그들에게 뭔가를 줄 수 있기 전에 그들은 나에게 줬어. 나는 아팠고 그들은 나에게 지원을 해줬어. 하지만 나는 항상 성공할 거라는 걸 알고 있었어요. 정신적인 부분이 많았고 두 번째 수술 때문에 조금 더 힘들었지만 돌아올 거라는 걸 알았죠."

Haller는 탈의실의 "특별한" 분위기로 돌아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에게 득점은 세상에서 가장 기분 좋은 일이다.

"이 순간 당신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모두가 당신을 보고 있습니다. 모두가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당신은 구름 위에 있습니다."

 

'확인해야 합니다.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이제 Haller는 긍정적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암은 부정성을 끌어내지 않습니다. 골을 넣는 것이 문제가 되었던 그의 경력 중 단 한 번인 웨스트 햄에서의 프리미어 리그에서의 그의 불운한 주문도 마찬가지입니다.

Haller는 "증명할 것이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모든 사람이 왜 선수가 잘 플레이하지 못하는지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어쨌든 아무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당신은 경기장에 있고 당신은 경기를 해야 합니다.

"웨스트햄에서 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 안타깝습니다. 더 나을 수도 있었지만 지금은 과거입니다."

"앞에 있는 좋은 일에 대해 생각하는 대신 잘 되지 않은 일에 집중하면 시간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모든 경기가 특별합니다."

Haller는 메시지로 끝납니다.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초특급 프로 운동선수인 그가 종양이 생길 수 있다면 누구라도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이 다른 사람들에게만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저는 7개월 전에 그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 저는 건강했고 잘 지내고 있었습니다. 3개월 동안 제가 이 종양의 수준이 정말 높았습니다.

"확인해야 합니다. 부끄러워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과 친구, 주변 사람들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댓글